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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전문가처럼 상세페이지 이미지 고르기

상세페이지 제품 이미지의 중요성

상세페이지에서 제품 이미지는 잠재 고객에게 구매의욕을 느끼게하고  판매처에 신뢰감을 줍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이미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상세페이지 이탈률이 줄어 듭니다. 디자인이 잘 된 상세페이지라도 제품 이미지에 매력이 없으면 구매의욕이 줄어 듭니다.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상세페이지를 고르는 방법을 크게 3가지로 정리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세페이지 이미지 선택 시 꼭 지켜야 할 3가지

1. 해상도 낮은 이미지 피하기

상세페이지 전문 디자이너라면 기본적으로 초점이 맞지 않는 이미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비디자이너일 경우 컨셉과 구도가 마음에 들면 해상도가 낮은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에 삽입 될 이미지 선정 시 해상도가 명확한 이미지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품에 초점이 맞지 않은 사진 이미지를 상세페이지에 삽입하면 상세페이지 퀄리티와 함께 판매처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옷을 살때 디자인은 좋은데 실밥이 나와있고 마감처리가 허술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품 이미지가 흐릿하다고 흐릿한 제품이 배송되는 것은 아니지만 품질이 낮은 사진은 구매의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제품이미지
흐릿한 이미지와 선명한 이미지의 비교 

 

2. 제품에 눈길이 가는 이미지 사용

가끔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보다보면 제품 촬영 시 너무 많은 소품을 배치한다거나 화려한 무늬의 배경을 사용하여 촬영한 이미지들이 눈에 보입니다. 이렇게 촬영 된 사진 이미지 자체는 멋지고 예쁠지 몰라도 정작 판매 제품에 시선이 가지 않고 소품이나 배경에 시선이 가게 됩니다.

배경과 소품은 어디까지나 제품을 돋보이게하고 제품의 특징을 잘 나타내기위한 보조적인 요소 입니다.

배경이 밋밋하고 소품이 부족한 이미지라도 제품에 시선이 가는 이미지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사진에서 제품이 아닌 소품에 초점이 맞았거나 제품보다 소품이 주인공처럼 보이진 않는지 배경색에 제품이 묻히진 않는지 확인해 보세요.

 

한옥 컨셉
소품이 너무 많아 제품에 눈길이 가지 않습니다.

3. 다양한 형태와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이미지 사용

상세페이지에 의무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여러개 나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에 삽입되는 제품이미지는 단순한 나열이 아니라 상세페이지 설명과 연관되는 이미지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작은 크기를 강조한 제품이라면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로 주머니에 쏘옥 넣을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이 들어간다고 가정할게요. 해당 설명 아래에 올 이미지는 제품을 주머니에 넣는 연출 사진이나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소품과의 촬영 컷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특별한 설명이 아닌 제품을 어필하는 이미지를 넣을 때도 비슷한 제품 크기와 각도로 촬영된 이미지 보다 확대이미지, 전체이미지, 컨셉이미지, 누끼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 이미지를 교차하여 배치해야 합니다.

다양한 이미지의 나열 시 상세페이지가 지루해 지게 되는 것을 방지하며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매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화장품이미지
비슷한 이미지의 배치는 상세페이지를 지루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