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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구매율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세페이지의 퀄리티는 제품의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세페이지의 설명이 부족하거나 과장되면 잠재고객이 제품에 대한 흥미와 신뢰를 얻지 못해 상세페이지를 이탈할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의 퀄리티를 높여 제품 구매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력적인 제품 이미지

딸기 음료와 케이크
딸기 컨셉에 맞게 핑크 핑크한 배경과 촬영한 제품 이미지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상세페이지에서 제품이미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제품이미지는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하며 안정적인 구도와 적절한 밝기의 이미지로 사용합니다. 제품에 맞는 컨셉으로 촬영된 이미지는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여 고객이 느끼는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여줍니다.

 

GIF 이미지의 삽입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제품을 실제로 만져보거나 테스트를 해볼 수 없습니다. 제품의 실제 사용 영상을 GIF로 만들어 상세페이지에 삽입하면 잠재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GIF 이미지를 넣을 때는 상세페이지에 적합한 사이즈와 재생 시간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의 장점과 차별화 내용

상세페이지에서의 제품에 대한 설명은 기본 사항입니다. 제품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전달하고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는 내용을 넣어야 합니다. 경쟁사의 유사 제품과의 차별화된 제품의 기능이나 특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넣어 잠재고객에게 제품의 정보와 동시에 구매욕구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 리뷰 

별점
별점 리뷰는 상세페이지 단골 아이템 입니다.

상세페이지의 고객 리뷰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품을 실제로 구입하고 직접 사용한 고객의 긍정적인 리뷰와 평가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 리뷰가 잘 보이도록 적정 텍스트 크기로 내용을 넣고 컬러, 형광펜 효과 등으로 강조합니다. 별점으로 사용하는 평점과 고객리뷰를 함께 사용하거나 만족도가 높을 경우 만족도를 '%' 형식으로 넣어 시선을 끌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제품 상세 정보 및 고객센터

제품의 실측 사이즈와 구성성분 등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전달해야할 내용을 꼭 삽입하여 고객이 확인 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배송안내 및 A/S, 교환, 환불등의 CS 관련 내용을 명확하게 넣어 고객의 걱정을 잠재워야 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세페이지 스토리보드를 꼼꼼하게 구성하고 확인하여 제품과 기획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합니다. 기획내용을 잘 전달하기 위해 퀄리티 높은 상세페이지 디자인으로 잠재고객의 상세페이지 이탈율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