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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품별 컬러 사용방법

상세페이지 디자인 제작시 상품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의 통일성을 유지시키기 위해 올바른 컬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컬러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판매 제품에 적합한 상세페이지 디자인 컬러 사용법을 정리합니다.

 

기본 컬러 사용 방법

기본적으로 상세페이지를 포함하여 배너 디자인 등 이미지 디자인 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제품 색상을 활용하는 것 입니다. 제품 또는 제품 패키지에 사용된 컬러로 상세페이지 디자인에 사용함으로써 제품과 연관성을 주고 전체적인 통일감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는 한과의 분홍색과 초록색을 이용해 조화롭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한과 상세페이지
한과의 색감을 이용해 텍스트 컬러로 사용하였습니다.

 

제품군 대표 컬러 사용방법

판매할 제품에 따라 해당 제품군이 갖는 대표컬러가 있습니다. 여름을 겨냥한 상품일 경우 차가움의 대표 컬러인 파란색 계열이 자주 사용됩니다. 매운 음식에는 빨간색을 사용하는 것은 불문율 입니다. 친환경을 강조하는 제품일 경우 자연을 대표하는 녹색이 많이 사용됩니다. 제품에서 컬러를 추출하여 사용하기 어려울 경우 제품군을 대표하는 컬러를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제품군의 대표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 예시 - 이미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앞서 소개한 두 가지 방법 이외에 디자이너들이 많이 선호하는 컬러 사용방법입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타겟을 분석하여 타겟이 좋아하는 컬러를 사용합니다. 연령대가 비교적 높고 가격대가 높은 고급 제품 좋아할 경우 고급스러움의 대표 컬러인 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잠재 고객이 어린 아기가 있는 부모라면 아기와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를 사용하면 됩니다.

타겟을 분석한 컬러 사용 방법 예시 - 이미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